안녕하세요, 르노코리아입니다.
르노코리아 openR 파노라마 스크린 서비스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안내해 드립니다.
제5조 (서비스 내용)
1. 계약에 따라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스마트폰 앱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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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제어) 서비스 |
문 잠금/문 잠금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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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경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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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열기/닫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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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열기(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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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시동 켜기/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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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조 켜기/공조 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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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 열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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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열선/시트 통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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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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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공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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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
차량 앱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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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커넥티비티 서비스 |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 |
음성 인식(NUGUau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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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 (TMOBI App. sto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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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스트리밍: 시네마 (OTT 서비스: 스크린히츠TV, 앱: 시네마) * 스크린히츠TV 내 각 OTT 콘텐츠 플랫폼은 별도의 회원 가입 및 이용권 구매가 필요합니다 * 스크린히츠TV의 5년 무료 서비스 제공 기간 이후에는 별도 구독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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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스트리밍: (FL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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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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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뉴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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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브라우저 (Whale browser) |
* 네비게이션 옵션 장착 모델에 한하여 제공하며, 통신환경 및 통제 가능하지 못한 요인에 따라 원활한 제공이 어려울 수 있음.
회사가 제공하는 본건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제3자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관련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당해 서비스/앱의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차량관리 서비스: 스마트폰에서 연료량, 운행 가능거리, 누적 주행 거리를 확인하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단, 300MB 이하).
A. 원격 차량 상태 확인 :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료잔량 : 현재 남아 있는 연료의 (리터), 전기차 모델의 경우 배터리 충전 잔량 (%)
- 주행가능거리 : 현재 연료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예상거리 (km)
- 누적 주행 거리 : 현재까지 차량이 주행한 총 거리 (km)
B.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 최신 버전의 멀티미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300MB 이하)가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및 업데이트 정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외부 통신망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 원격제어 서비스: 스마트폰에서 도어/전조등/경적 제어, 내 차 위치 찾기,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의 시동이 켜져 있거나, 차량 문이 열려 있거나, 차 안에 키가 있는 경우에는 작동 하지 않으며, 통신 상태 및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원격제어 서비스 응답 시간은 예상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A. 원격 시동/공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시동을 켜거나, 원격으로 에어컨/히터를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B. 원격 차량 문 열림/잠금 제어: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C. 원격 경적/라이트 제어: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전조등을 ON/OFF하거나 경적을 울릴 수 있습니다.
D. 내 차 위치 찾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GPS 정보를 이용해 주차 위치가 ‘모바일 APP’ 지도에 나타납니다. GPS 위치는 마지막으로 차량 시동을 끄고 주차한 위치입니다.
* 내 차 위치 찾기는 마지막 시동을 끄고 주차한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주행중인 차량의 위치는 알 수 없습니다.
E.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서비스: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스마트폰의 T map 앱에서 검색한 목 적지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미리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시 최종 목적지 한 곳만 전송됩니다.
10) Android Auto™, CarPlay™: Android Auto™, CarPlay™는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앱으로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일부 앱을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Auto™, Car Play™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기능들은 연결하는 스마트폰의 모델, 사양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 Android Auto™, Car Play™ 앱 서비스 사용 시 필요한 모바일 데이터 전송으로 인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안전지원 서비스
A. 어시스트 콜(SOS버튼) 및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차량 내 운전석 실내 램프 옆에 위치한 어시스트 콜 버튼(“SOS”로 표기)을 3초 이상 누르면,
24시간 운영되는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 연결되어 긴급 구조(119 신고 대행) 및 사고처리를 위한 지원(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에어백이 전개되는 차량 사고 발생 시 통화가 콜센터와 자동 연결됩니다(자동 착신).
B. 콜센터에서 계약자의 모든 상황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자에게 발생한 상황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고, 콜센터는 가능한 범위에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뿐입니다.
회사 및/또는 콜센터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계약자에게 발생한 상황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사전에 반드시 지원 가능한 서비스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요: 차량에 화재가 발생하거나 사람의 생명·신체에 위협이 초래되거나 인명 구조가 필요한 상황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통한 지원이 어려우므로 계약자가 반드시 112, 119 등 긴급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D. 어시스트 콜 요청지가 통신 음영 지역이거나, 어시스트 콜 폭주,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를 포함한 여타의 부득이한 사유로 본 서비스를 시행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지연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E. 회사가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계약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12) 디지털 키 & 차량공유 서비스
A. 디지털 키 서비스는 모바일 APP을 통해 차량의 도어 잠금/잠금 해제 및 차량 시동 후 주행이 가능한 디지털 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2) 디지털 키 & 차량공유 서비스
A. 디지털 키 서비스는 모바일 APP을 통해 차량의 도어 잠금/잠금 해제 및 차량 시동 후 주행이 가능한 디지털 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제5조 (서비스 내용)
1. 계약에 따라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스마트폰 앱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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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제어) 서비스 |
문 잠금/문 잠금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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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경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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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열기/닫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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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열기(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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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시동 켜기/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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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조 켜기/공조 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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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 열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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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열선/시트 통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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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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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공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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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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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루프 열기/닫기 |
차량 앱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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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커넥티비티 서비스 |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 |
음성 인식(NUGUau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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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 (TMOBI App. sto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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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스트리밍: 시네마 (OTT 서비스: 스크린히츠TV, 앱: 시네마) * 스크린히츠TV 내 각 OTT 콘텐츠 플랫폼은 별도의 회원 가입 및 이용권 구매가 필요합니다 * 스크린히츠TV의 5년 무료 서비스 제공 기간 이후에는 별도 구독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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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스트리밍: (FL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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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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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뉴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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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브라우저 (Whale browser) | |
게임 (R : 아케이드게임) |
* 네비게이션 옵션 장착 모델에 한하여 제공하며, 통신환경 및 통제 가능하지 못한 요인에 따라 원활한 제공이 어려울 수 있음.
회사가 제공하는 본건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제3자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관련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당해 서비스/앱의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차량관리 서비스: 스마트폰에서 연료량, 운행 가능거리, 누적 주행 거리를 확인하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단, 300MB 이하).
A. 원격 차량 상태 확인 :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료잔량 : 현재 남아 있는 연료의 (리터), 전기차 모델의 경우 배터리 충전 잔량 (%)
- 주행가능거리 : 현재 연료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예상거리 (km)
- 누적 주행 거리 : 현재까지 차량이 주행한 총 거리 (km)
B.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 최신 버전의 멀티미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300MB 이하)가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및 업데이트 정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외부 통신망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 원격제어 서비스: 스마트폰에서 도어/전조등/경적 제어, 내 차 위치 찾기,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의 시동이 켜져 있거나, 차량 문이 열려 있거나, 차 안에 키가 있는 경우에는 작동 하지 않으며, 통신 상태 및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원격제어 서비스 응답 시간은 예상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A. 원격 시동/공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시동을 켜거나, 원격으로 에어컨/히터를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B. 원격 차량 문 열림/잠금 제어: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C. 원격 경적/라이트 제어: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전조등을 ON/OFF하거나 경적을 울릴 수 있습니다.
D. 내 차 위치 찾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GPS 정보를 이용해 주차 위치가 ‘모바일 APP’ 지도에 나타납니다. GPS 위치는 마지막으로 차량 시동을 끄고 주차한 위치입니다.
* 내 차 위치 찾기는 마지막 시동을 끄고 주차한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주행중인 차량의 위치는 알 수 없습니다.
E.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서비스: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스마트폰의 T map 앱에서 검색한 목 적지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미리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시 최종 목적지 한 곳만 전송됩니다.
F. 원격 선루프 열기/닫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의 선루프를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2025년 9월 1일 이후 출고되는 2026년형 그랑콜레오스 중 선루프 사양 적용 차량)
11) R : 아케이드 게임은 차량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R :아케이드 게임 앱은 TMAP STORE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R : 아케이드 게임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네트워크연결이 필요합니다.
12) 안전지원 서비스
A. 어시스트 콜(SOS버튼) 및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차량 내 운전석 실내 램프 옆에 위치한 어시스트 콜 버튼(“SOS”로 표기)을 3초 이상 누르면,
24시간 운영되는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 연결되어 긴급 구조(119 신고 대행) 및 사고처리를 위한 지원(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에어백이 전개되는 차량 사고 발생 시 통화가 콜센터와 자동 연결됩니다(자동 착신).
B. 콜센터에서 계약자의 모든 상황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자에게 발생한 상황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고, 콜센터는 가능한 범위에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뿐입니다.
회사 및/또는 콜센터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계약자에게 발생한 상황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사전에 반드시 지원 가능한 서비스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요: 차량에 화재가 발생하거나 사람의 생명·신체에 위협이 초래되거나 인명 구조가 필요한 상황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통한 지원이 어려우므로 계약자가 반드시 112, 119 등 긴급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D. 어시스트 콜 요청지가 통신 음영 지역이거나, 어시스트 콜 폭주,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를 포함한 여타의 부득이한 사유로 본 서비스를 시행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지연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E. 회사가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계약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13) 디지털 키 & 차량공유 서비스
A. 디지털 키 서비스는 모바일 APP을 통해 차량의 도어 잠금/잠금 해제 및 차량 시동 후 주행이 가능한 디지털 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변경 적용일: 2025년 08월 28일
감사합니다.
르노코리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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